top of page

​협회장 인사말

승마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40대 대한승마협회장 박서영입니다. 반세기 이상 이어 내려온 대한승마협회의 역사를 제가 이어갈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오랜 옛날, 말은 운송수단이거나 노동력이었습니다. 근대까지 말들은 무거운 짐을 나르거나, 험난한 모험에함께하거나, 때로는 위험한 전쟁터로 내몰렸지만, 인류는 승마라는 스포츠를 통해 가장 평화적으로 말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찾았습니다.스포츠로서의 승마가 개발된 이후, 이제 인간은 말과 함께 달리고, 춤을 추고 있습니다.
 

승마는 올림픽종목 중에서 유일하게 동물과 함께하는 스포츠입니다. 말의 도움과 협조 없이는 종목 자체가 성립할 수 없습니다. 말이라는 동물과 교감하고 함께 목표를 이루어 나가는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은 다른 종목에서는 찾을 수 없는 것입니다.
 

대한승마협회는 승마라는 멋진 스포츠를 조금이라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한다는 목표 아래 설립된 단체입니다. 대회를 개최하고 선수를 육성하는 한편 동호인들의 지원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말이 주는 따뜻함, 부드러움, 그리고 함께 달릴 때의 고양감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물론, 우리의 가장 좋은 친구인 말들의 건강과 권리에 대한 보호에도 앞장서겠습니다. 모두가 승마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대한승마협회가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2022년 11월

대 한 승 마 협 회

회 장  박 서 영

bottom of page